최윤호 삼성SDI 사장 "기술·품질·질적성장 속도감 있게 실행해야"
최윤호 삼성SDI 사장 "기술·품질·질적성장 속도감 있게 실행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윤호 삼성SDI 사장이 52주년 창립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최윤호 삼성SDI 사장이 52주년 창립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52주년 창립기념을 맞아 "글로벌 톱 티어가 되기 위해 '초격차 기술경쟁력', '최고의 품질', 수익성 우위의 질적 성장' 등 세가지 경영방침은 더욱 중요해졌고, 보다 속도감 있게 실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삼성SDI는 지난 1일 기흥사업장에서 최 사장 등 임직원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52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최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글로벌 공급망 변화 등 대내외 경영환경 위기를 설명하며 세가지 경영방침 중 초격차 기술경쟁력을 강조했다.

최 사장은 리튬이온 배터리 성능 극대화 기술, 전고체 배터리 등 차세대 배터리 기술, 반도체·디스플레이용 신규 소재 개발 기술 등 언급하며, "대외네트워크와 기술 협력을 강화해 경쟁사가 넘볼 수 없는 초격차 기술경쟁력을 확보하자"고 말했다.

최 사장은 톱티어가 되기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핵심요소로 '최고의 품질'을 꼽았다.

그는 "품질 리스크는 회사의 성과를 하루아침에 무너뜨리고 사업을 존폐 위기에 빠뜨릴 수 있는 만큼 임직원들의 의식 개선과 동참이 필요하다"며 "하나의 운영 플랫폼으로 표준화해 전세계 어느곳에서든 최고의 품질을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최 사장은 또 스탤란티스와의 미국 조인트벤처 계약, 대용량 원형·전고체 배터리 등을 언급하며 "조가 양산을 통해 차세대 제품 시장을 선점해 수익성 우위의 질적 성장을 이뤄 나가자"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톱 티어 기업이 되기 위해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구축과 상생, 선제적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ESG 경영 강화, 준법 경영 실천을 강조했고,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수 인재 확보와 육성을 적극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삼성SDI 52주년 창립기념행사는 축하 케이크 커팅, 장기근속자 시상, 창립기념 영상 시청, 기념사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임직원들은 PC를 통해 실시간으로 행사를 시청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