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 나눔재단, 법무부 '회복적사법 프로그램' 1억원 후원
예탁원 나눔재단, 법무부 '회복적사법 프로그램' 1억원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오른쪽), 윤웅장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예탁결제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은 지난 29일 소년보호관찰 대상자의 재범방지를 위한 법무부의 '회복적사법 프로그램'에 1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나눔재단은 2018년부터 법무부와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 구현을 위해 회복적사법 프로그램 및 패널회의 매뉴얼 개발‧보급, 전문강사양성 등 회복적사법 프로그램의 제도화를 지속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다. 

현재 전국 27개 보호관찰소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적용하고 피해자의 권리회복과 가해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촉진하여 보호관찰 청소년의 재범률 감소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해는 서울보호관찰소 내 운영공간 마련을 위한 '회복적사법 지원센터' 설치를 지원하고, 소년보호기관(소년원)에 적용 가능한 매뉴얼 개발을 통해 회복적사법 프로그램 적용 분야를 좀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이사장은 "회복적사법 프로그램이 청소년 사범의 범죄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켜 재범 가능성을 낮추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웅장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장은 "KSD나눔재단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회복적사법 프로그램이 제도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