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OLED 디자인 공모전 1위는 '투명 OLED 파티션'
LG디스플레이 OLED 디자인 공모전 1위는 '투명 OLED 파티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디스플레이 글로벌 OLED 디자인 공모전 1위 수상작 케일럼(Caelum)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글로벌 OLED 디자인 공모전 1위 수상작 케일럼(Caelum) (사진=LG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디스플레이는 23일 영국 디자인 전문매체 디진(Dezeen)과 공동 주최한 '제2회 글로벌 OLED 디자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LG디스플레이는 가볍고, 휘어지고, 투명하고, 돌돌 말 수 있는 OLED만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고객경험 발굴을 위해 디스플레이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고객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OLED 디자인'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에는 45개국에서 디자인 전문가 300여명이 참가해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들이 쏟아졌다.

LG디스플레이는 작품의 독창성, 디자인 미학, 유용성, 라이프스타일 개선, 기술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OLED의 새로운 활용 가능성 제시한 상위 5개 작품을 선정했다.

1위는 터키 출신 디자이너 아프살(Afsar)의 작품인 투명 OLED 파티션이 적용된 책상 '케일럼(Caelum)'이 수상했다. 책상 전면을 감싸는 파티션에 27인치 투명 OLED를 결합한 디자인으로, 파티션 자체를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다. 

2위는 터키 출신 디자이너 아라스(Aras)의 작품으로, 32인치 롤러블 OLED를 접이식 선반형 책상 및 스피커와 결합한 올인원(All-in-one) 솔루션인 작품명 '타이니(Tiny)'가 차지했다. 3위는 밀라노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팀 워치(WA+CH)의 작품으로, 자유롭게 이동 가능한 터치형 투명 OLED인 작품명 '비비드(VIVID)'가 뽑혔다. 
 
이밖에 △롤러블 OLED를 사운드바에 둘둘 말아 넣어 가로와 세로 두가지 모드로 회전해가며 쓸 수 있는 '토템(Totem)' △이젤형 스탠드에 투명 OLED 또는 일반 OLED를 결합해 일상 공간에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를 내는 '이젤(Easel)' 등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LG디스플레이는 수상작의 향후 상용화 가능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제품 개발과 연계해 신사업으로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상훈 LG디스플레이 대형 상품기획담당은 "OLED의 폭 넓은 확장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