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경남지역 바이오 연구 공모
대웅제약, 경남지역 바이오 연구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 (사진=대웅제약)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 (사진=대웅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대웅제약은 경상남도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연구개발 지원을 위한 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공모전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경상남도 지역 내에 본사·연구소·사업장을 둔 스타트업 또는 예비 창업자는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현재 타 지역에 있더라도 경남으로 사무실 이전 계획이 있는 기업이라면 최종 선발 후 이전확약서 체결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으로 다른 기업 기관으로부터 이미 지원을 받고 있는 연구는 제외된다.

모집 분야는 △바이오 의약품(세포·유전자 치료제, 항체 등) △항암·자가면역·섬유증질환 합성신약 파이프라인 및 플랫폼 기술 △신규 모달리티(Modality) 신약 △약물 전달 플랫폼 △줄기세포 플랫폼 △디지털 치료제 및 헬스케어 총 6개 분야다.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예비창업자)은 대웅제약 홈페이지 양식을 활용해 작성한 사업계획서 또는 기업설명(IR) 자료를 다음달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대웅제약은 서류심사와 1차 평가, 2차 평가를 거쳐 8월 2주차에 최종 선정 대상 기업을 발표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8월에 대웅제약 및 경남테크노파크와 3자간 협약체결을 맺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과 연구개발(R&D) 사업화 자금 지원을 받게 된다. 이후 연말 경진대회를 거쳐 후속투자 및 대웅제약 사업화 협력에 대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웅제약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공모전을 통해 대웅제약은 경상남도 내 첨단 바이오 분야 유망 스타트업의 집중 육성을 위한 대웅제약 액셀러레이팅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선정될 기업들과 함께 할 바이오의약품, 신규 모달리티 신약 등 6가지 분야의 협력이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