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로봇청소기, 롯데하이마트에서 만나요'
'로보락 로봇청소기, 롯데하이마트에서 만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하이마트 전국 34개 매장과 아이나비 직영점 5곳 입점
로보락이 입점한 아이나비 직영점 매장 전경 (사진=로보락)
로보락이 입점한 아이나비 직영점 매장 전경 (사진=로보락)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로보락(Roborock)은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과 아이나비 직영점에 입점했다고 20일 밝혔다. 로보락의 국내 오프라인 매장 정식 진출은 2020년 한국 법인 설립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7일 기준 로보락이 입점한 국내 오프라인 매장은 롯데하이마트 전국 34개 매장, 아이나비 직영점 5곳(서울점, 경기점, 인천점, 부산점, 대전점) 등 총 39곳이다. 해당 매장에서는 로보락 인기 로봇청소기인 △로보락 S7 MaxV Ultra(맥스V 울트라) △S7 MaxV Plus(맥스V 플러스) △S7 Plus 등 로보락 S7 시리즈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로보락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물량의 70% 이상이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는 점을 고려해 국내 진출 초기부터 온라인 유통 채널에 주력해왔다. 그 결과 지마켓글로벌이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진행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인 '빅스마일데이'에서 지난해 9월에 이어 올해 1월, 5월까지 3회 연속 매출 1위를 기록하며 꾸준히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대표적으로 올해 5월 열린 빅스마일데이에서는 로보락 S7 MaxV Ultra가 G마켓 글로벌 랭킹 기준 총 10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단일 제품 기준 압도적인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번 오프라인 매장 입점은 최근 코로나19 엔데믹 시기를 맞아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을 감안해 결정한 결과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로보락은 앞으로 오프라인 입점 매장을 점차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서영 로보락 본사 마케팅 매니저는 "로보락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소비자들이 많이 방문하는 롯데하이마트와 아이나비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다"며 "앞으로 보다 더 많은 오프라인 공간에서 스마트한 로보락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