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프체인, 메타콩즈와 P2E 서비스 플랫폼 '메타콩즈 플레이' 출범
디에프체인, 메타콩즈와 P2E 서비스 플랫폼 '메타콩즈 플레이'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드래곤플라이
사진=드래곤플라이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드래곤플라이의 자회사 디에프체인이 NFT(대체불가토큰) 인프라 강화에 나선다.

디에프체인의 자체개발 P2E (Play to Earn) 서비스 플랫폼인 '인피니티 마켓'이 메타콩즈와 파트너쉽을 통해 '메타콩즈 플레이(가칭)'으로 명칭을 변경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메타콩즈 플레이는 국내 1위 NFT 브랜드인 메타콩즈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 MKC(메타콩즈 코인)를 통해 인게임 아이템 구매 및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디에프체인의 인피니티 마켓은 이미 가입자 15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P2E 메카인 동남아와 중남미 시장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FPS(1인칭 슈팅 게임), 액션, 보드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P2E 게임을 보유하고 있는 인피니티 마켓은 올해 메타콩즈 IP를 활용해 PFP(프로필을 위한 그림) 발행사업과 콘텐츠 독점 개발을 시작했다. 그 후 마켓 내 P2E게임 '픽셀그라운드'의 첫 PFP를 완판시킨 바 있다.

디에프체인 관계자는 "메타콩즈 플레이 출범으로 이미 우리가 준비해 놓은 P2E와 메타버스 생태계 안에서 메타콩즈의 강력한 IP를 통한 브랜드 강화와 세계관을 구성하게 됐다"며 "플랫폼, 브랜드, 콘텐츠가 모두 준비된 메타콩즈 플레이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