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디펜스, 레드백·K9자주포 유럽 방산시장 공략 나선다
한화디펜스, 레드백·K9자주포 유럽 방산시장 공략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로사토리(Eurosatory) 2022 방산전시회에 전시된 레드백 장갑차 (사진=한화디펜스)
유로사토리(Eurosatory) 2022 방산전시회에 전시된 레드백 장갑차 (사진=한화디펜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화디펜스가 미래형 보병전투장갑차 레드백과 K9자주포를 앞세워 유럽 방산시장 공략에 나섰다.

한화디펜스는 오는 1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유로사토리(Eurosatory) 2022'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유로사토리는 프랑스 국방부와 지상장비협회 주최로 2년마다 열리는 행사다.

한화디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첨단 궤도장갑차 레드백과 K9 자주포, 타이곤 차륜형 장갑차, K21 장갑차, 비호-Ⅱ 방공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특히 레드백 장갑차가 유럽에서는 처음으로 실물 전시돼 유럽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레드백은 험지 돌파능력이 뛰어난 궤도형 장갑차로, 적의 대전차 미사일 공격을 먼저 감지하고 무력화할 수 있는 '능동방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외 기동성과 내구도를 높여주는 복합소재 고무궤도와 적의 탐지를 피할 수 있는 열상위장막, 차량 안에서 외부 360도를 감시할 수 있는 '아이언비전' 기능 등 미래 전장환경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기술들이 대거 접목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영국에 제안한 K9A2이 처음 공개된다.

K9A2는 국방과학연구소와 개발중인 K9 자주포의 최신 업그레이드 모델로 100% 자동으로 포탄과 장약이 장전되는 자동화포탑이 탑재돼 분당 발사 속도가 증대되고, 탑승 병력은 줄었다.

손재일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는 "유로사토리는 방산 선진기업들이 대가 참가해 유럽 뿐만 아니라 중동, 아시아에서도 관심을 갖는 중요한 전시회"라면 "세계 각국의 고객들에게 레드백, K9자주포 등 한화디펜스의 경쟁력 있는 제품과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마케팅 해 K-방산 수출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