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국립공원공단, 'ESG경영 상호협력' 협약
NH농협은행-국립공원공단, 'ESG경영 상호협력'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 숲 속 결혼식 후원
권준학 농협은행장(오른쪽)과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권준학 농협은행장(오른쪽)과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이 지난 7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립공원공단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농협은행과 국립공원공단은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정보,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탄소중립을 위한 ESG경영 협력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금융지원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국립공원 생태계 보전 및 유지를 위한 국립공원 자원봉사 활동을 장려하고 국립공원 방문 활성화를 위한 ESG 특화 수신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취약계층을 위해 국립공원공단이 운영하는 '국립공원 숲 속 결혼식'도 후원할 계획이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농협이 곧 ESG라는 사명감으로 다양한 ESG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공익적 기능이 국립공원의 자연생태계 보전과 시너지를 발휘해 우리나라 탄소중립 실현을 앞당기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