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지역 확대···금리 최대 0.5%p 인하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지역 확대···금리 최대 0.5%p 인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5대 광역시 및 세종시·창원시까지 늘려
(사진=카카오뱅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뱅크는 수도권 소재 아파트를 대상으로 하던 주택담보대출 상품 대상 지역을 오는 9일부터 부산·대구·광주·대전·울산 등 전국 5대 광역시 및 세종시·창원시까지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지난 2월 챗봇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서류 제출, 대출 심사, 실행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선보였다. 초기에는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수도권 소재 아파트만 취급하다가 대상을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금리도 인하한다. 혼합(고정)금리를 0.20% 포인트(p) 낮추고, 비거치식 분할상환의 경우 올해 말까지 공급액 1조원 한도에서 금리를 추가로 0.30%p 내려 최대 0.50%p 인하한다. 이에 따라 혼합(고정)금리 비거치식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기존 4.58%~5.08%에서 4.08%~4.58%로 변경된다.

주택담보대출상품 대상자도 확대한다. 기존에는 주택 구입 목적의 주택담보대출은 무주택 세대만 신청할 수 있었는데, 9일부터는 1주택 세대도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전국 5대 광역시와 세종시, 창원시에서도 카카오뱅크 주담대 상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더 많은 고객들이 쉽고 이로운 금융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한도 조회'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이벤트 참여하기'를 누르고, 예상 한도와 금리를 확인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 5만500명에게는 지원금 10만원과 커피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