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캠코와 주담대 취약·연체차주 재기 지원
카카오뱅크, 캠코와 주담대 취약·연체차주 재기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담대 연체 발생시 캠코에 채권매각
사진=카카오뱅크
사진=카카오뱅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뱅크는 취약·연체 채무자의 주거안정을 위해 캠코와 주택담보대출 연체채권 정기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15일에 체결한 '하우스푸어 등 취약·연체차주의 성공적 재기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 수립을 위해 진행됐다.

카카오뱅크는 주택담보대출에 연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채권을 캠코에 정기적으로 인계해 채무자에게 주택매각 후 임차거주 및 채무조정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채무자는 인계 이후 캠코에 주택을 매각해 매각대금으로 채무를 청산할 수 있으며, 임차거주 후 주택 재매입권을 부여 받을 수 있다. 또한 낮은 금리의 채무조정이율 및 최장 33년의 장기분할상환 등의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카카오뱅크와 캠코는 연체채권 양·수도와 관련된 모든 업무 과정을 서류 없는 방식으로 전산화, 자동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카카오뱅크와 캠코는 구축된 상호 인프라를 바탕으로 신속한 채무자 지원 등 공적기능 강화를 위한 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카카오뱅크 주담대 취약연체차주의 실질적인 주거안정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포용적 금융지원을 위한 노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