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려대에 미래모빌리티 계약학과 설립
현대차, 고려대에 미래모빌리티 계약학과 설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기아 양재 사옥
현대차 양재 사옥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차가 고려대와 함께 수소, 로보틱스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학사와 석사 통합 과정의 계약학과를 만든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차와 고려대는 이날 오전 고려대 서울캠퍼스에서 정진택 고려대 총장, 장재훈 현대차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모빌리티 학부' 설립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채용조건형 학·석사 통합 과정 계약학과 설립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현대차는 "창의적 융합 역량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공학 리더를 양성함으로써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둘러싼 글로벌 기술 패권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스마트모빌리티 학부는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핵심인 수소, 로보틱스 등 2개 분야의 특화 인재를 육성한다. 입학생은 학사와 석사 과정을 각각 1학기씩 단축해 5년(학사 3.5년, 석사 1.5년) 만에 석사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다.

(표=현대자동차)
(표=현대자동차)

5년 간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며, 신학과제 참여, 학회 발표, 해외연구소 견학, 현업 멘토링 등의 기회도 부여하고 졸업 후에는 현대차 입사가 보장된다. 

현대차는 전공 분야별 최우수 인재는 해외 대학 박사과정에 진학하면 지원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내년도 첫 입학생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매년 50명의 인재를 선발한다.

현대차의 맞춤형 교수 및 학습 시스템을 적용한 수요자 중심의 특성화 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현대차 소속 현업 연구원이 겸임 교수로 참여해 현장 밀착형 강의를 한다.

커리큘럼은 별도의 직무 연수 없이 곧바로 연구개발 현장에 투입할 수 있도록 현대차와 고려대가 공동 개발했다. 전문 기술 역량뿐 아니라 창의적 종합 사고 역량을 키우기 위해 인문사회, 기술, 소통 등 기초역량과 수소, 로봇, 소프트웨어 등 전공 역량 함양에도 중점을 둔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미래차 시장에서 현대차의 경쟁력은 무엇보다 혁신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 확보에 의해 좌우된다"며 "현대차는 고려대와의 모범적인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공학 리더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