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서울파이낸스포럼/축사]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2022서울파이낸스포럼/축사]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과 지속가능성 패러다임에 대한 대비 필요"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안녕하십니까,

민주연구원장 국회의원 노웅래입니다.

서울파이낸스는 믿고 보는 경제신문을 모토로 경제금융의 올바른 방향을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창간 기념 ‘전환기와 지속가능: WE TOGETHER’를 논의하는 2022 서울 파이낸스 포럼 개최도 환영합니다.

오늘 포럼으로 논의의 장을 열어주신 이양우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가 경험해보지 못한 위기를 겪었습니다. 그 가운데 우리나라는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위기를 극복해왔으며, 이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로운 대전환의 시기에 봉착했습니다.

저성장 고물가 현상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에너지 전환 문제, 세대와 젠더 간 갈등, 양극화 심화 등 여러 과제가 산적해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나라는 새 정부가 출범하면서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상황입니다.

공동체를 위한 헌신 아래 상생과 지속가능성 패러다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세계적인 흐름에 발맞춰 우리나라도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 인프라를 넓히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오늘 포럼에서 ESG로 내 삶을 디자인하고, ESG 경영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부분은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게다가 초양극화 시대(The Great Divide)의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 대응 전략을 세우는 것 또한 적절한 준비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럼은 ‘WE TOGETHER, 공존과 공영’ 가치에 방점을 두고 함께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개인과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계획을 들여다보고 점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오늘 자리에 함께해주신 여러분께서 혜안을 나눔으로써 미래 전략적 대응방안에 대한 생산적인 논의가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저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정책과 입법으로 함께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2022 서울 파이낸스 포럼 개최를 축하드리며, 열띤 논의를 해주실 발제자와 토론자 여러분 고맙습니다. 오늘 포럼에 함께하신 모든 분의 평안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5. 25.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장

노 웅 래 의원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