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아동양육시설 청년 지원사업 '두드림' 4기 모집
포스코그룹, 아동양육시설 청년 지원사업 '두드림' 4기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스코)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포스코1%나눔재단은 오는 31일까지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두드림(Do Dream)' 4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두드림 사업은 아동양육시설에서 지내다 만 18세가 되면 시설을 떠나 독립해야 하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홀로서기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사업에 선발되면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여 기회와 교육·생활·의료비로 구성된 자립지원금을 제공받는다.

포스코 뿐만 아니라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ICT도 지난해부터 두드림 사업에 참여해 해외무역, 건설업, IT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맞춤형 임직원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그룹은 올해 회사별 업(業)의 특성을 살린 체험 프로그램과 취·창업 시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 참여 등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전국 아동복지시설(가정위탁 및 쉼터 포함)의 보호를 받거나 홀로서기 중인 1994년~2004년생 자립준비청년이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통해 최종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그간 재단은 2018년부터 두드림 사업을 펼쳐 청년 139명의 취업과 창업역량 향상을 지원해왔다.

이 밖에도 포스코1%나눔재단은 2013년부터 임직원의 기부금과 회사의 매칭그랜트로 조성한 기금으로 '더 나은 세상을 향한 1%의 나눔'이라는 비전 아래 미래세대, 다문화, 장애인, 문화예술 분야를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