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금융사와 손잡고 '손님 모시기' 작전
유통가, 금융사와 손잡고 '손님 모시기' 작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 혜택 적용한 상품·프로모션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
KB적금쿠폰북 (사진=이마트)
KB적금쿠폰북 (사진=이마트)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유통가에서는 금융사와 협업 바람이 불고 있다. 협업을 통해 금융·쇼핑 혜택을 한번에 제공함으로써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에서는 쇼핑과 금융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적금을 출시했다. 편의점에서는보험사·증권사와 연계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는 KB국민은행과 손잡고 KB적금쿠폰북 with 이마트 적금을 선보인다. 해당 적금은 매일 저축에 성공할 시 우대이율과 이마트 할인 혜택 최대 3만 2000원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금융 상품이다. 가입기간 6개월 동안 월 1000원~30만원 한도 내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기본이율 연 1.4%와 우대이율을 포함해 최고 연 4.0% 이자율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모든 영업일(은행 기준) 입금 성공 시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매월 1장과 적금 우대이율 0.5%포인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할인쿠폰은 최대 6장을 제공한다.

우선 상품 가입 즉시 이마트 7000원 할인쿠폰(5만원 이상 결제시)을 제공한다. 신규일부터 모든 영업일 입금 조건을 충족할 시 7월부터 11월까지는 매월 1일마다 이마트 5000원 할인쿠폰(7만원 이상 결제시) 1장을 제공한다. KB적금쿠폰북 with 이마트는 이달 27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0일간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상품 가입을 통해 연 최고 4%의 금리 및 매월 이마트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지난해 KB국민은행과 선보인 이마트 국민 적금은 모집인원 10만명을 조기에 달성했다. 또한 한화생명과 선보인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 또한 이색 보험상품으로 화제를 모았다. 최근에는 현대카드와 월 3900원의 구독료로 월 최대 1만5000원 상당의 이마트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마트 쿠폰 정기구독서비스 이마트팩을 선보이기도 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서는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에서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계산하면 각각 CU 1만원, 5000원 포인트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메리츠화재 펫보험 가입 시에는 CU 3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CU는 이전에도 포켓CU를 통해 DGB대구은행의 소액 적금 판매 위한 모바일 창구 역할을 했다.

CU에선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창구로서 계좌 개설 후 삼성증권에서 주식·펀드·ELS 등을 매수하면 투자금의 1%를 CU 포인트로 지급(최대 120만 포인트)하는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서비스에는 총 1만 여 명이 넘는 신규 가입자 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엠제트(MZ) 세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편의점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려는 금융사의 협업 요청이 많다"며 "소비자의 관심과 니즈에 맞춰 금융 업계와 연계한 이색 프로모션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