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업계 최초 '중증질환 산정특례 대상 보장' 출시​
KB​손보, 업계 최초 '중증질환 산정특례 대상 보장'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KB손해보험은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뇌혈관이나 심장 중증질환 산정특례 대상으로 등록될 경우 보험금을 지급하는 '중증질환(뇌혈관·심장)산정특례 대상 보장' 특약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고위험이 높고 경제적 손실이 큰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을 보장하겠다는 취지다.

통계청 발표 자료에 따르면 심장과 뇌혈관 질환은 대한민국 사망률 2위와 4위를 각각 차지할 만큼 위험이 높다. 회복한다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치료비용이 발생하고 소득상실 등 경제적인 부담을 초래하는 질환이 다수다. 

중증질환 산정특례란 진료비 부담이 높은 중중질환자 및 희귀질환자에 대해 국민건강보험에서 국민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이다.​​ 중증질환 산정특례 제도는 현재 대부분 급여 치료비 경감에만 혜택이 한정돼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한 중증질환 ​​산정특례 대상 보장의 경우 실제로 환자 본인이 지급해야 하는 비급여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된다. 또 기존 뇌혈관과 심장질환 진단비의 경우 최초 진단비 지급 후 보장이 소멸됐으나, 이 보장은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시 '연간 1회' 반복 지급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중증질환 산정특례 대상 보장 가입 1년 후 중증 뇌출혈로 인해 급성기에 입원 진료를 받아 중증질환 산정특례 대상(최대30일) 등록이 된 경우, 최대 1000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고 3년 후 뇌졸중으로 금속스텐트삽입술을 받아 증증질환 산정특례 대상에 재등록되는 경우 추가로 1000만원을 보상받게 된다.

이 특약은 만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지난 1일부터 'KB 4세대 건강보험' 등 KB손해보험의 종합형 건강보험 상품에 탑재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