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 맡기면 타바 드려요"···빗썸, '빗썸드롭스' 개시
"클레이 맡기면 타바 드려요"···빗썸, '빗썸드롭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 30일 예치 시 '타바' 리워드로 지급
(사진=빗썸)
(사진=빗썸)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특정 가상자산을 일정 기간 예치하면 제3의 가상자산을 리워드로 지급하는 '빗썸드롭스(Bithumb-Drops)'를 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빗썸드롭스는 일정기간 동안 가상자산을 예치해야 한다는 점에서 특정시점 가상자산 보유를 기준으로 리워드를 지급하는 에어드롭(Airdrop)과는 차이가 있다.

첫 모집 가상자산은 '클레이(KLAY)'로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자정까지 3일간 약 100억원에 상당하는 1200만개를 선착순 모집한다. 1인당 예치 가능 수량은 최소 100개에서 최대 1만2000개까지다. 예치 기간은 15일에서 6월13일까지 총 30일이다. 예치된 클레이는 락업돼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고 보관되다가 6월14일 반환된다.

리워드로 지급하는 가상자산은 '타바(TAVA)'다. 총 55만개의 수량이 예치 기간 동안 4차례 분할 지급된다. 이는 약 2억2000만원에 상당하는 수량이다.

타바는 메타버스-대체불가능토큰(NFT) 패션 플랫폼 기업인 '알타바(ALTAVA)' 그룹에서 발행하는 코인이다. 알타바 그룹은 불가리, 펜디, 프라다 등 40여개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패션과 가상자산을 테마로 패션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빗썸 관계자는 "향후 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여 가상자산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중개자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