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2022 서울파이낸스 포럼 개최···'전환기와 지속가능; 위 투게더' 주제
[알립니다] 2022 서울파이낸스 포럼 개최···'전환기와 지속가능; 위 투게더' 주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시~ 뱅커스클럽 바이 반얀트리...창간20주년 기념 오찬세미나

서울파이낸스는 오는 25일 12시 창간20주년 기념을 겸해 ‘2022 서울파이낸스 포럼’을 개최합니다.

뱅커스클럽 바이 반얀트리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전환기와 지속가능; 위 투게더' 주제로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후원합니다. 

대한민국의 개인, 기업, 사회는 지속가능한가를 화두로 이번 포럼을 진행합니다. 

전쟁과 세계질서 재편, 에너지전환, 고물가와 스태그플레이션 우려, 새정부 출범, 세대와 젠더갈등, 보수와 진보의 경계애매, 양극화 심화 등 현재 전환기 시대에 놓여 개인과 조직(기업)의 생존 전략과 지속가능발전을 다시 들여다 보고 점검해야 할 시기입니다.

또한 자본주의 시대의 중추인 기업과 조직의 중요성이 더해지면서 지속가능은 계속 중심 주제로 놓이게 될 것이며 이러한 맥락에서 ESG 화두도 지속될 전망입니다. 개인은 소모품이 아닌 조직 생활과 조화로운 주체적인 삶이 가능할지, 기업은 인권, 반부패 등 인간의 행복추구와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서울파이낸스는 창간 20주년을 기념해 ‘2022 서울파이낸스 포럼’을 통해 진단해 보고자 합니다.

주제발표에는 △ESG로 내 삶 디자인하기(홍헌표 캔서앤서 대표/발행인, 전 조선일보 기자·헬스조선 취재본부장) △ESG 경영의 현재와 미래(이은경 한국UNGC(유엔글로벌콤팩트) 실장) △The Great Divide 시대: 기업의 대응전략(이광림 EY한영 파트너) 등이 나섭니다.

부대행사로 창간20주년을 기념한 퍼포먼스와 주최 측의 발표도 있을 예정입니다.

이번 포럼은 오찬 세미나 형식으로 열리며 RSVP로 현재 마감됐으며 결원시 예비자에게 자리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참가비는 무료.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