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네이버파이낸셜과 '반품안심케어' 선봬
캐롯손보, 네이버파이낸셜과 '반품안심케어'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캐롯손보)
(사진=캐롯손보)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캐롯손해보험이 네이버파이낸셜과의 제휴를 통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채널의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는 '반품안심케어'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반품안심케어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내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반품 및 교환으로 인한 배송비용을 보상해주는 서비스다. 판매자는 무료 반품을 마케팅으로 활용해 매출증대와 리스크 절감을 기대할 수 있고 소비자는 무료 반품 및 교환 서비스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캐롯손보는 네이버파이낸셜에 기업비용보상보험을 제공하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는 네이버파이낸셜이 운영하는 반품안심케어에 가입하고 주문상품 건당 이용료를 납부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앞서 캐롯손보과 네이버파이낸셜은 일부 판매자를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약 4개월 간 진행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판매자의 경우 평균 15%의 주문건수 증가로 약 31%의 매출 상승를 보였고 구매 고객들의 서비스 호평도 있었다. 양사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거래규모가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캐롯 관계자는 "2020년 이커머스 반품보험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캐롯은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이번 네이버파이낸셜과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내놓게 됐다"며 "양측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이커머스 시장에서 캐롯의 보험서비스가 빠르게 확대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