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서울시, 중소기업 매출채권보험 지원 협약
신보-서울시, 중소기업 매출채권보험 지원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 전경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전경 (사진=신용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의 연쇄도산 방지를 위해 서울시와 '매출채권보험 보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신보는 보험료의 10%를 할인하고 서울시는 신보에 20억원을 출연해 기업당 200만원 한도로 보험료의 50%를 지원한다. 이번 출연금은 지방자치단체 보험료지원 협약 보험 중 최대 규모다.

지원대상은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서울시에 소재하는 연간 매출액 200억원 미만인 중소기업이다.

매출채권보험은 신보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업무를 수탁받아 운용하는 공적보험제도다. 보험에 가입한 기업이 물품이나 용역을 외상 판매한 후 거래처로부터 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경우 손실금의 최대 80%까지 보상해준다.

중기부는 대내외 환경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해 신보의 올해 매출채권보험 규모를 전년 대비 1조원 증가한 21조원 규모로 확대 운용하도록 승인한 바 있다.

신보 관계자는 "협약으로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완화와 서울지역 경기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보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안전한 상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