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AI센터 출범···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
CJ, AI센터 출범···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서울 신사동 신사스퀘어에서 열린 CJ AI센터 개소식에서 이치훈 AI센터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CJ)
20일 오후 서울 신사동 신사스퀘어에서 열린 CJ AI센터 개소식에서 이치훈 AI센터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CJ)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CJ가 AI센터를 공식 출범시키며 그룹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

CJ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신사스퀘어에 위치한 AI센터에서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 겸 그룹 CDO(Chief Digital Officer), 신형관 CJ라이브시티 대표, 이치훈 AI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행사에는 주요 기업 AI/디지털혁신 전문가와 대학 부설연구기관장, 스타트업 대표 등 AI 분야 각계 리더, 주한 대사관 고위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신사스퀘어에 총 4개층 규모로 들어선 CJ AI센터는 연구실과 사무공간, AI쇼룸 등으로 구성됐으며, 산학협력과 업계 교류를 위한 외부 연구진·스타트업 입주공간도 갖추고 있다. 

애플, 야후, 페이팔 등을 거쳐 메타(舊 페이스북)에서 엔지니어링 조직 리더를 지낸 머신러닝 전문가 이치훈 센터장(경영리더) 등 30여명의 연구원들이 포진했다. AI 전문역량을 갖춘 우수인력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이 센터장은 개소식에서 CJ AI센터를 그룹 AI 허브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그 동안 계열사별로 분산돼 있던 AI인프라와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면서 △AI를 활용한 계열사 비즈니스 난제 해결 △외부 전문가그룹·스타트업과의 개방적 협업을 통한 AI생태계 활성화 △AI전문인재 육성·그룹 디지털전환 전략 수립, 교육 등의 역할을 맡는다.

CJ AI센터는 특히 생활문화기업이라는 그룹의 강점을 활용해 일상생활에 밀접한 빅데이터 기반 신성장동력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치훈 센터장은 "기술이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현실에서 수많은 고객 접점과 빅데이터를 보유한 CJ는 AI 연구와 발전을 위한 최적의 조건과 가능성을 갖추고 있다"며 "보다 혁신적인 기술과 지속가능한 플랫폼을 개발해 한층 발전한 생활문화 패러다임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