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메타랩, 한글폰트 기반 글로벌 NFT 프로젝트 '티피' 공개
산돌메타랩, 한글폰트 기반 글로벌 NFT 프로젝트 '티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산돌메타랩
사진=산돌메타랩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산돌메타랩(대표 조성민)은 한글의 자음과 모음 40개에 NFT를 적용하고 다양한 한글 단어를 조합할 수 있는 NFT 프로젝트 ‘TYPY(티피)’를 공개했다.

산돌메타랩은 한국 최초의 폰트회사로서 지난 1984년 '산돌 타이포그라픽스'라는 이름으로 설립돼 국내 최대의 폰트 플랫폼 서비스인 산돌구름을 운영하는 폰트 전문 기업 ㈜산돌의 자회사다.

지난 해 한글을 주제로 NFT 분리, 결합 등 고도화된 블록체인 기술 및 활발한 디앱(Dapp, 탈중앙화 앱) 연구개발을 진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첫번째 NFT 프로젝트 ‘TYPY‘(티피)를 공개, 글로벌 NFT 시장에 본격적인 도전장을 내밀었다.

‘TYPY(티피)’는 민팅(minting)이나 거래를 통해 한글의 자음과 모음을 획득한 소유자가 조합을 통해 한글 단어를 만들고 이를 NFT화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오는 25일 첫번째 민팅(minting)을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한글을 알리고 자음과 모음의 조합을 통해 단어가 형성되는 원리를 알려주며 소유자들에게 가치와 재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TYPY(티피)’ 프로젝트의 핵심가치인 동시에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조성민 산돌메타랩 대표는 "국내에서 보기 힘든 NFT 자체를 분리하고 결합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글의 숨은 과학적 원리를 전 세계인에게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게 된다면 글로벌 한글 문화 전도사로 앞장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