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 특약 배타적사용권 획득
NH농협생명,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 특약 배타적사용권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생명)
(사진=NH농협생명)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NH농협생명이 지난 1일 개정 출시한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에 부가한 신규 특약 1종에 대해 배타적사용권 3개월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지난 13일 NH농협생명 특약인 '중증치매진단 및 급여치매CT·MRI보장특약(무)'에 대한 배타적사용권을 의결했다.

이 특약은 업계 최초로 치매 원인감별검사를 위한 검진을 담보로 했다. 특히 조기검진을 유도해 사회적으로도 유익한 담보로 평가받았다는 게 NH농협생명의 설명이다.

중증치매진단 및 급여치매CT·MRI보장특약은 중증치매상태로 최초 진단확정 됐을 때 500만원을 지급하고, 치매 진단 및 치료를 위한 필요소견을 토대로 급여치매CT·MRI촬영을 받았을 때 연간 1회한으로 5만원을 지급한다.

이번에 개정 출시한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은 납입기간 종류를 늘려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기존 5년, 6년, 7년납만 존재하던 상품에 8년, 10년, 12년, 20년이 추가됐다.

보험료 납입기간도 2개 구간으로 나눠, 고객이 소득공백기(제2납입기간)에 경제활동기(제1납입기간) 대비 10% 수준의 낮은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했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는 "고객의 보장공백 해소와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보험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고 최근에 이에 대한 결실을 얻게 되어 기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담보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