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화장품 섬유 상용화 추진 
코스맥스, 화장품 섬유 상용화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만 대표 "신체 피부 적용하고자 이종 산업 간 융합 연구 시작"
코스맥스 CI.(사진=코스맥스그룹)
코스맥스 CI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업체 코스맥스가 화장품(코스메틱) 섬유의 상용화 작업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코스맥스에 따르면 코스메틱 섬유는 섬유에 화장품 기능을 더한 기능성 소재다. 여러 효과를 넣을 수 있지만 현재까지 상용화에 성공한 코스메틱 섬유는 셀룰라이트 감소 효과가 있는 유럽산 정도다. 그동안 코스메틱 섬유는 섬유업계 주도로 개발돼 특별한 기능성이 없는 일반적인 화장품 소재를 섬유에 적용하는 데 그쳤다. 기능성에 비해 판매가는 높지만 소비자 인지도가 떨어지는 문제도 있었다.

코스맥스는 이런 점에 착안해 2019년 국내 코스메틱 섬유 원천기술을 갖고 있는 다이텍연구원에 협력을 요청했다. 섬유 기술력과 화장품 기술력이 합쳐져야 진정한 코스메틱 섬유를 만들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양사는 코스메틱 섬유로 만든 침구류를 개발하고 있다. 

코스맥스는 화장품 소재 섬유로 만든 이불을 덮고 베개를 베는 것만으로 아토피 개선 효능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코스맥스는 앞으로 화장품 소재를 적용한 코스메틱 섬유로 침구류와 의류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는 "그동안 얼굴 피부에만 집중돼 있던 화장품에서 나아가 신체 피부에 적용하고자 이종 산업 간 융합 연구를 시작하게 됐다"며 "화장품의 카테고리가 점점 더 넓어지면서 일상생활에서 잠자는 동안에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시대가 오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다이텍연구원은 섬유 전문 생산 기술 연구소로 섬유업계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선도하고 있다. 차별화된 연구와 기술력을 토대로 신 섬유산업 분야인 슈퍼섬유, 친환경섬유, 스마트섬유, 나노섬유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