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현 삼성전자 사장 "가슴 뛰는 비전 함께 수립하자"
경계현 삼성전자 사장 "가슴 뛰는 비전 함께 수립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부문 임직원 대상 '비전크루' 300명 공개 모집
1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삼성전자 제53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DS부문장 경계현 사장이 경영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주주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사진=삼성전자)<br>
지난 3월 1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삼성전자 제53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DS부문장 경계현 사장이 경영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주주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경계현 삼성전자 사장(DS부문장)이 직원들에게 "DS부문의 가슴 뛰는 미션과 비전을 함께 수립하자"고 제안했다. 이를 위해 '비전크루' 300명을 모집하고 직원들과 함께 회사 미션과 비전을 만든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경계현 DS부문장(사장)은 전날 임직원 소통 채널인 '위톡'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비전크루' 3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조직과 직급,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해 공개 모집하고, 선발된 비전크루는 워크숍을 통해 DS부문의 미션과 비전을 수립하게 된다.

지난해 말 취임한 경 사장은 그동안 임직원들에게 "우리가 우리의 이야기를 만들어가자"는 메시지를 발신해 왔다. 경 사장은 "리더의 역할은 구성원이 자신의 진주(재능)를 꺼내 빛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며 "이러한 환경은 절대 혼자 힘으로는 할 수 없으며 우리가 함께 삶과 조직, 세상을 바꾸는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경 사장은 또 이날 그동안 각 조직에서 필요할 경우 산발적으로 진행했던 잡포스팅(일자리 공시)을 매년 4월 정례화한다고 발표했다. 직원들이 스스로 커리어를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다.

이와 함께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문화·휴식·스포츠 인프라를 구축하고, 출퇴근 편의를 위해 거점 오피스도 적극적으로 도입하겠다는 계획도 내놓았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