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2회 연속 인증
애경산업,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2회 연속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마포구 양화로에 위치한 애경그룹 사옥 (사진=애경산업)
서울 마포구 양화로에 위치한 애경그룹 사옥 (사진=애경산업)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애경산업이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2019년 첫 인증 후 2회 연속 인증이다.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임직원이 직무 수행 과정에서 개발한 발명에 대해 지원과 보상을 모범적으로 실시한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기업은 2년 동안 정부지원사업 참여 시 우대 가산점을 받을 수 있고 특허·실용신안·디자인 출원 시 우선 심사와 등록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애경산업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발명 활동 장려와 개인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특허·실용신안·디자인에 대한 출원 및 등록 등 각 부문별로 직무발명보상금을 지급하며 적극적인 발명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신기술 개발 및 지식 공유를 위한 학술대회 개최·신입 연구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내부 연구개발(R&D) 대학 운영, 발명에 대한 수시 상담을 통해 지식재산화 활성에 노력하고 있다.

이런 제도 하에 애경산업은 지난 10년간 특허 출원 234건∙등록 116건, 디자인 출원 158건∙등록 126건, 상표 출원 1141건∙등록 871건 등의 권리를 확보했다. 애경산업은 "직무발명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연구개발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며 "이러한 보상 프로그램 확대는 독자기술 연구를 강화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