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그룹, 3조원 펫케어 시장 도전장
코스맥스그룹, 3조원 펫케어 시장 도전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맥스가 개발한 펫케어 제품군 (사진=코스맥스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의약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그룹이 3조원 펫코노미(애완동물·Pet+경제·Economy)에 뛰어든다. 펫코노미란 반려동물 관련 산업을 뜻한다. 

23일 코스맥스그룹은 올해 하반기 기능성 사료, 뷰티 제품을 선보이며 반려동물 용품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코스맥스는 지난해 반려동물 전용 샴푸와 컨디셔너를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최근 치약과 바디 미스트, 귀 세정제로 펫 뷰티 상품군을 확대했다. 하반기에는 반려동물 영양제와 기능성 간식을 제품화하며 펫푸드 시장에도 진출하고 향후 기능성 사료까지 상품군을 늘릴 방침이다.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발표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비중은 2010년 17.4%에서 2020년 27.7%로 늘었다. 가구 수로는 638만 가구로 추정되며, 인구 환산 시 1500만명에 육박한다. 반려동물 용품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15년 1조9000억원에서 2020년 3조4000억원 수준으로 증가했다. 오는 20207년에는 6조원대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는 "국내 4가구 중 1가구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만큼 펫 시장은 향후 성장성이 큰 새로운 먹거리 시장"이라면서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펫프렌들리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