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대구역자이 더 스타 3월 분양 예정
GS건설, 대구역자이 더 스타 3월 분양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역 자이 더 스타 투시도. (사진=GS건설)
대구역 자이 더 스타 투시도. (사진=GS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GS건설은 대구시 북구 칠성동2가 일원에 주상복합아파트 '대구역자이 더 스타'의 아파트 424가구를 다음 달 분양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5층~지상 최고 47층 3개동으로 아파트 424가구, 주거형 오피스텔 81호실 총 50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아파트 △77㎡ 84가구 △84A㎡ 84가구 △84B㎡ 169가구 △84C㎡ 84가구 △113㎡ 3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84㎡ 81호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대구역과 바로 인접한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과 경부선 대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게다가 바로 앞 태평로, 신천대로를 통해 대구 시내 어느 곳이든 접근이 쉽다. 뿐만 아니라, 2023년 예정인 대구권 광역철도(구미~경산)가 개통하면 교통 여건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도심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점도 특징이다. 단지 바로 앞에 롯데백화점이 위치해 있고, 걸어서 이용 가능한 동성로 상권, 이마트, 칠성시장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콘서트하우스, 오페라하우스, 삼성창조캠퍼스 등 다양한 문화시설과 DGB파크, 체육관, 빙상장, 스쿼시장 등이 들어선 대구복합스포츠타운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도보거리에 옥산초를 비롯해 경명여중·고, 칠성고 등이 위치해있으며, 침산동 학원가와 동성로 학원가 이용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해당 단지는 최고 47층 주상복합아파트의 도심 전망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단지의 배치와 설계에 주의를 기울였다. 동간 조망 간섭을 줄이며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권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아파트 분양에 앞서 지난해 주거용 오피스텔 81실 공급에서 약 5만5000여건의 청약이 몰리며 평균 691대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대구역자이 더 스타는 대구의 최중심인 대구역에 인접한 곳에 들어서는 만큼 자이가 가진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