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도전자 30만명 돌파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도전자 30만명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자발적 참여와 호응 이끌어"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화보 (사진=비와이엔블랙야크)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화보 (사진=비와이엔블랙야크)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비와이엔(BYN)블랙야크는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에서 운영하는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의 도전자수가 3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출시 10년차를 맞이한 BAC는 2020년 4월 도전자수 14만명을 돌파한 이후 2년만에 기존 도전자수보다 많은 16만명의 신규 도전자가 유입되며 지난 10일 기준 도전자수 30만명을 넘어섰다. 블랙야크 측은 2년간 가입자 수가 폭발하며 국내 최대 규모 산행 플랫폼으로 명성을 공고히 했다며 새로운 산행 경험을 제안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장치를 마련하며 자발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BAC는 8500명이 넘는 완주자를 배출한 프로그램인 명산 100을 시작으로 산행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클린마운틴, 바다와 만난 섬의 산을 오르는 섬앤산 100, 우리나라 9정맥을 탐방하는 백두대간에서 한남금북정맥까지 프로그램을 늘려 왔다. 전(全) 지구 위치 파악 시스템(GPS)을 기반으로 산행을 하나의 놀이처럼 생각할 수 있도록 한 인증 제도를 도입하고, 오른 산의 높이만큼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BAC 코인을 지급하며 즐거움이 목표가 되는 산행을 제안하고 있다. 현재 누적 493만건의 인증 중 절반이 넘는 247만건이 최근 2년간 완료되며, BAC는 자연 친화적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된 코로나 시대에 등산 활성화를 주도했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10대부터 90대까지 전 세대가 참여하고 있는 BAC는 오직 산이라는 매개체로 아웃도어 활동을 제안하고 지원하며 브랜드와 도전자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선순환 구조의 플랫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로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지역 커넥팅 프로그램도 추가로 선보이며 더 다양한 경험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