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사회공헌재단, 속초시니어클럽에 차량 기증
신협사회공헌재단, 속초시니어클럽에 차량 기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범 신협중앙회 관리이사(왼쪽부터), 엄순기 속초시니어클럽 관장, 정성훈 속초시 부시장이 25일 속초시청에서 열린 어부바 차량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신협)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신현사회공헌재단은 어르신 일자리사업 활성화를 위해 속초시니어클럽에 차량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강원 속초 지역 어르신 일자리사업의 80%를 담당하고 있는 속초시니어클럽은 지난해 기준 2500여명의 어르신 일자리사업을 지원했으나, 차량 부족으로 인해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번 기증으로 속초시니어클럽은 기증받은 차량을 근로 어르신 이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신협재단은 지난 2019년 대전시청 장애인 무료 순환버스 기증을 시작으로 장애인 및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과 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차량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노인일자리사업, 재가장애인사업, 청년지원사업 등 총 8개 단체의 사회적약자를 위한 사업 활성화를 위해 차량을 지원했다.

박영범 신협재단 상임이사는 "편리한 이동수단이 가장 필요한 대상인 어르신들의 일자리사업에 힘이 되는 지원이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과 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차량지원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