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OTA 소프트웨어 무상 업데이트' C40 리차지부터 국내 도입
볼보차코리아, 'OTA 소프트웨어 무상 업데이트' C40 리차지부터 국내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터 방문 없이 전자 시스템·인포테인먼트 등 車의 주요 기능 최신화 가능
볼보자동차코리아 C40 (사진=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 C40 (사진= 볼보자동차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볼보자동차가 브랜드 최초의 100% 순수 전기차 'C40 Recharge(리차지)'출시와 함께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국내에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OTA(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도 차량 내 무선 통신 모듈을 이용해 고객이 직접 차량용 소프트웨어를 최신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처럼 클릭 한 번만으로 새로운 기능과 성능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이를 위해 지난해 OTA 서비스 특례 승인을 획득한 바 있는 볼보차코리아는 순수 전기차 C40 및 XC40 Recharge를 시작으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기반의 인포테인먼트가 탑재된 모든 차종에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업데이트가 지원되는 주요 항목에는 전자 시스템을 위한 기본 소프트웨어와 티맵과 누구(NUGU), 플로(FLO) 등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의 최신화 등 주요 편의사양의 성능 개선 등이 포함된다. 볼보차코리아는 15년간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무상으로 지원(LTE 지원은 최대 5년)할 예정이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는 "오늘날 프리미엄 자동차가 제공해야 하는 브랜드 경험은 새로운 연결성 시대에 따라 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스마트폰의 등장이 우리의 삶을 바꿔놓은 것처럼 이번 OTA 도입을 통해 앞으로 직관적이면서 개인화된 볼보자동차만의 스마트한 경험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C40 리차지는 오는 2월 15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리차지는 볼보자동차의 전동화 모델에 사용되는 고유의 브랜드다. C40 리차지는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SUV이자 순수 전기차로 개발된 첫번째 모델로 프론트 및 리어 액슬에 하나씩 위치한 전기 모터로 최고출력 총 408마력(300kW), 최대토크 67.3kg.m(660Nm) 등 동급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트윈 모터와 '시프트-바이-와이어' 타입 전자식 변속기,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AWD)이 탑재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