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발달장애 예술가 미술공모전 개최
하나금융, 발달장애 예술가 미술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자 중 5명, '스프링샤인' 인턴십 기회 제공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위한 미술공모전 '하나 아트버스'를 오는 3월6일까지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나 아트버스는 하나금융과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한양대학교, NFT미술거래 플랫폼 '캔버스'가 함께 하는 전국 규모의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위한 미술공모전이다.

공모전은 만 18세 이상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의 회화, 디지털 그래픽 작품을 접수 받아 한양대학교 미술+디자인교육센터와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 30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입선 25명 수상자 중 5명을 선정해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에서의 인턴십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은 캔버스와의 협력을 통해 수상작 30점에 대해 NFT(대체불가토큰)로 제작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를 포함해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과 한양대학교 박물관 전시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 일반 갤러리들에게 공모 우수작 작품 판매 등을 홍보 및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금융 ESG기획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ESG 경영활동을 실천해 가며 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된 국내 문화, 예술, 체육 분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