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엠반도체, KT&G와 손잡고 글로벌 전자담배 시장 진입
아이티엠반도체, KT&G와 손잡고 글로벌 전자담배 시장 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성장 중인 시장 내 확고한 입지 구축·매출 성장 기대
아이엠반도체 CI
아이엠반도체 CI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아이티엠반도체는 케이티앤지(KT&G)와 손잡고 글로벌 전자담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지난해 8월 KT&G의 전자담배 하이브리드 모델과 액상형 카트리지 신규 공급 사업자로 선정됐다. KT&G로부터 아이티엠반도체의 SiP(System in Package) 기술과 설비 자동화 구현을 통한 생산 효율성이 높이 평가됐다. 

이달 제품 공급을 위한 글로벌 생산 라인 구축이 완료됐고, 본격적인 제품 공급을 목전에 두고 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연간 300만대의 신규 하이브리드 모델을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생산 라인을 본사 및 베트남 법인에 구축했다. 올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제품 공급을 위한 막바지 양산 준비가 진행 중이다. 

하반기 해외 출시이 예정돼 있는 만큼 큰 폭의 수요 증가에 따른 추가 생산 라인도 계획하고 있어 폭발적인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내다봤다. 회사 관계자는 "독자적인 SiP 기술을 접목한 전자담배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티엠반도체가 생산하는 액상형 카트리지는 내달부터 국내 시장에 공급될 예정이며, 하이브리드 모델의 해외 시장 확대에 따라서 상반기 내 액상형 카트리지의 해외 수출을 위한 준비가 진행 중이다. 액상형 카트리지 생산 시설은 국내 오창 본사에서 연간 2억개 이상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를 갖출 예정이다. 

아이엠반도체 관계자는 "올해는 KT&G의 전자담배 시장 진입 및 신규 모델 양산을 시작으로 확대되는 전자담배 시장 내에서 아이티엠반도체의 입지를 더욱더 굳건히 할 계획"이라며 "내년에는 글로벌 전자담배 시장 성장에 맞춰 국내 시장 및 해외 수출 확대를 통해 다시 한번 회사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혁휘 대표이사는 "회사의 기술이 새로운 분야로의 확대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로, 향후 새로운 분야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실적을 확대해 주주가치 극대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