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소상공인 맞춤형 체험 매장 'KT 애드 숍' 열어
KT, 소상공인 맞춤형 체험 매장 'KT 애드 숍' 열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특화 '사장님성공존'···AI 통화비서, AI 서비스로봇 등 체험 가능
모델들이 KT 애드 숍에서 소상공인 관련 서비스와 제휴 상품들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모델들이 KT 애드 숍에서 소상공인 관련 서비스와 제휴 상품들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제휴상품 체험 매장의 본격적인 확대를 위해 신규 브랜드 'KT 애드 숍'을 선보이고, 신규 매장 2곳을 서울 선릉과 광주 상무에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KT 애드 숍은 'KT의 다양한 제휴 상품에 특별한 혜택이 더해진다'라는 의미로 고객이 KT 제휴 기업들의 상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시중가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KT 제휴 플랫폼 매장의 새로운 이름이다.

이번에 문을 연 KT 애드 숍은 기존 제휴 플랫폼 매장에는 없던 소상공인 영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맞춤형 서비스들을 추가해 매장 내 '사장님성공존'을 별도로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사장님성공존에는 △가게·업체로 걸려오는 전화를 AI가 대신받아 처리하는 'AI 통화비서' △자율 주행 기술로 서빙을 돕는 'AI 서비스로봇' △세무 경영 기능을 제공하는 '세모가게' △통화 연결음에 영상을 더한 'V링고' △24시간 보안 출동 서비스 '기가아이즈' △상권 분석 서비스 'KT잘나가게' 등 소상공인 영업 활동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소상공인 맞춤형 서비스들을 준비했다.

KT 애드 숍에서는 삼성 세리프TV와 같은 인기 가전부터 스마트워치, 음향 기기까지 제휴 기업들의 상품을 체험하고, 'KT 반값초이스' 프로모션을 통해 시중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 구매도 가능하다.

한편 KT 애드 숍은 매장 이용에 대한 고객의 감성적인 부분도 고려했다. 고객들이 편안한 느낌으로 충분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따뜻한 색감으로 내부 인테리어를 꾸미고, 딱딱한 상담 공간의 느낌이 아닌 편안히 머물고 싶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매장 분위기를 연출했다.

매장 내 다양한 '스마트 키오스크'를 배치해 고객이 서비스 체험 대기 시간 동안에도 제휴 상품에 대한 정보와 제휴 카드 혜택 등을 직접 비교해 볼 수 있게 했다.

△MZ세대를 겨냥한 '디즈니 굿즈존' △디스플레이를 통해 단말 스펙 비교가 가능한 '삼성·애플 체험존' △IT기기 액세서리 '벤딩머신' △무인 중고폰 거래 '민팃'과 같이 기존 매장에서는 접하기 힘든 새로운 콘텐츠들도 추가했다.

최찬기 KT 영업본부장 전무는 "제휴플랫폼매장 1호점 오픈 이후 고객들의 의견을 살펴 소상공인 서비스와 MZ세대 대상의 콘텐츠로 개편 최적화를 진행했다"며 "단순한 통신 매장을 넘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애드 숍에서 고객들이 다양한 제휴 상품들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KT 애드 숍은 이번 서울 선릉 사거리점과 광주 상무점을 시작으로 제품 및 콘텐츠 라인업의 다양성을 강화해 전국 KT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