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아이텍, 시장점유율 꾸준한 확대 전망"-유안타證
"엠아이텍, 시장점유율 꾸준한 확대 전망"-유안타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유안타증권은 19일 엠아이텍에 대해 시장점유율의 꾸준한 확대가 전망된다며 목표주가 85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허선재 연구원은 "엠아이텍은 식도, 대장 등 장기가 협착되지 않도록 체내에 삽입하는 비혈관용 스텐트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합 의료기기 업체"라며 "엠아이텍의 투자포인트는 비혈관용 스텐트의 제품 특성에 따라 경기 국면과 시장 변동성에 관계없이 꾸준한 실적 성장을 이어갈 수 있다는 점"이라고 분석했다.

허 연구원은 "글로벌 비혈관용 스텐트 시장은 2020년 9억9000만 달러에서 2025년 13억9000만 달러까지 연평균 7%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주요 성장요인은 암환자 수, 질병의 조기진단 및 생존율 증가에 기인한다"며 "즉, 비혈관용 스텐트 착용이 필요한 인구와 평균 착용 주기가 길어지면서 향후 꾸준한 시장 성장이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이어 "우호적인 업황 속에서 꾸준한 시장점유율(ms) 확대가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엠아이텍은 글로벌 대형 의료기기 업체와의 파트너십, 맥시코 등 신시장 진출,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연평균 시장 성장률을 3배 이상 상회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더불어 현재 개발 중인 생분해성 스텐트 상용화 시점에는 유의미한 벨류에이션 리레이팅까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지금부터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