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엔트런스와 손잡고 'DK모바일' 블록체인 버전 선보인다
컴투스, 엔트런스와 손잡고 'DK모바일' 블록체인 버전 선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엔트런스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C2X 블록체인 생태계 합류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컴투스는 중견 게임 개발사 엔트런스와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DK모바일'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DK모바일을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가칭)에 탑재해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DK모바일은 지난 2012년 출시된 동명의 온라인 게임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2021년 3월 국내 출시 후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5위를 기록하는 등 게임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엔트런스의 대표작이다.

두 회사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DK모바일에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C2X 생태계에 포함시키고,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컴투스의 게임 개발 역량 및 블록체인 기술,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 등을 적극 제공할 예정이다.

엔트런스 또한 국내 시장에서의 게임 서비스 경험을 기반으로, 온라인 MMORPG의 감성을 모바일로 구현해낸 DK모바일의 장점을 더욱 높이고 P2E(Play to Earn) 게임 요소의 효과적인 적용을 통해 해외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그룹은 글로벌 P2E 시장 공략을 위해 자체적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를 구축하고 있으며,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게임빌 프로야구', '거상M 징비록' 등 10종 이상의 탄탄한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을 확정해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