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팃, 중고폰 유통해 모은 기부금 전달···'ICT 꿈나무 사업' 전개
민팃, 중고폰 유통해 모은 기부금 전달···'ICT 꿈나무 사업'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고객이 민팃 ATM으로 중고폰을 평가금액을 기부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한 고객이 민팃 ATM으로 중고폰을 평가금액을 기부하고 있다. (사진=민팃)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ICT 리사이클 기업 민팃(MINTIT)이 중고폰 유통 사업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을 미래 꿈나무들을 위해 사용한다.

민팃은 지난해 인공지능(AI) 기반 중고폰 무인 매입기 '민팃ATM'을 운영하며 고객과 함께 모은 기부금 5000만원을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민팃은 사업 개시 시점인 2019년부터 모회사 SK네트웍스의 주요 사업부서로서 'ICT 꿈나무 사업'을 전개해왔다. 민팃 등 브랜드가 기부금을 조성해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하면 이를 ICT 소외계층 아동들의 기기 구매·교육 지원 등을 위해 사용하는 활동이다. 

민팃은 전국 대형마트, 통신사 매장 등에 위치한 민팃ATM에 기부 메뉴를 삽입해 '중고폰을 기부하면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이 외에도 민팃ATM을 활용해 '일상 속의 기부' 문화 기반을 만드는 데 힘써왔다. 지난해 말 SK그룹 멤버사 대상 중고폰 기부 캠페인을 열어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브로드밴드, SK실트론, SK에코플랜트, SK인천석유화학, 서비스에이스 등 20개 관계사 구성원 2000여 명이 참여하기도 했다. 

민팃 관계자는 "약 3만여명에 준하는 기부 고객 중 평가금액이 100만원이 넘는 중고폰을 기부한 고객과 10대 이상의 중고폰을 기부한 분들이 기억에 남는다"며 "SK네트웍스와 함께 2019년부터 총 1억5000만원이 넘는 기부금액을 모아 3년간 95명의 ICT 꿈나무들을 위한 지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민팃은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 의미를 담은 기부를 이어가는 동시에, ICT 리사이클 사업자로서 본원적인 경쟁력을 강화해 자원 재순환을 통한 ESG 경영 수준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SK네트웍스는 이번 민팃의 기부와는 별도로 지난해 '착한노트북 러브캠페인'을 전개해 세이브더칠드런에 2억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