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마이데이터 본 서비스 개시
국민은행, KB마이데이터 본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5일 KB마이데이터 본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KB마이데이터란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정보를 한 곳에 모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본 서비스 개시를 통해 △맞춤형 솔루션 '자산관리 서비스' △소비패턴 분석 진단 및 소비생활 제안 '지출관리 서비스' △금융 습관 메이커 '목표챌린지' △실물자산·신용관리 관리 '금융플러스' △집단지성 활용 자산관리 서비스 '머니크루' △목표 달성 지원 자산관리 시뮬레이션 '이프유' 등을 제공한다.

국민은행 측은 지난해 12월 KB마이데이터 시범 시행을 통해 개선점을 반영하고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국민은행은 KB마이데이터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다음달 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최초 동의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하고 매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3개 업권 이상 동의시 아이패드 프로(iPad Pro) 당첨 기회도 제공한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동의 후 △숨은 내돈 찾기 △나의 소비 유형 △50억이 생긴다면 등으로 구성된 콘텐츠를 체험하면 샤넬 카드홀더와 투자 시드머니 등을 추첨 지급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이 보유한 역량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더욱 풍성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