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울산 '동해선' 따라 새 아파트 공급 활기
부산~울산 '동해선' 따라 새 아파트 공급 활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쌍용 더 플래티넘 오시리아' 등 분양
쌍용 더 플래티넘 오시리아 (사진=쌍용건설)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부산·울산·경남 메가시티 구축의 초석이 될 '동해선(부산~울산) 복선전철'이 완전 개통되면서 역이 들어서는 지역을 중심으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4일 건설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동해선 2단계 개통으로 부산 부전역에서 울산 태화강역까지 편도기준 76분이면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오는 2024년에는 서울 청량리에서 부전까지 연결되는 준고속열차인 KTX이음(중앙선~동해선)도 운행되면 동해선은 부울경의 핵심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 가운데 쌍용건설은 올 1월 부산광역시 기장군 연화리 일원에서 '쌍용 더 플래티넘 오시리아'를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15층, 3개동, 전용면적 84~146㎡ 총 191가구의 아파트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는 주상복합 아파트다. 동해선 오시리아역과 인접한 역세권 단지로 기장해안로, 해운대IC, 동부산IC 등 멀티교통망과 연계된다. 또한 연화리 해변에 맞닿아 있어 동해바다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숙박, 레저, 쇼핑, 테마파크 시설 등이 포함된 사계절 체류형 명품 복합관광단지로 조성되는 오시리아 관광단지가 가까워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인근에는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이케아 동부산점 등이 인접해 있다. 

DL건설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면에서 ‘디 에이션 파크 부산’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5층 공동주택 69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92실 총 161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전용면적 79~80㎡ 92실을 우선 공급한다. 부전역(부산지하철 1호선∙동해선)과 서면역(부산지하철 1·2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아이에스동서는 울산시 울주군 덕하지구 B2블록에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2차’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3층, 9개 동 전용면적 84·99㎡, 총 96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인근에는 새로 개통한 동해선 광역철도 덕하역이 위치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