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순직소방관 가족 지원금 2억 기부
현대백화점그룹, 순직소방관 가족 지원금 2억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부터 총 600여명에게 19억원 전달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왼쪽)과 이흥교 소방청장(오른쪽)이 9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소방청에서 지원금 전달식을 마친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왼쪽)이 9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소방청에서 이흥교 소방청장한테 순직소방관 가족 지원기금을 건네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14년째 순직소방관 가족 지원금을 기부했다. 9일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이날 오전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이 세종시 정부세종청사를 찾아 이흥교 소방청장에게 순직소방관 가족 지원기금 2억원을 건넸다.

올해 기부한 2억원은 소방청 추천 순직소방관 자녀(초·중·고등학생) 50명을 위한 '파랑새 장학금(학비 200만~300만원 지원)'과 유가족 생활환경 개선·심리 치료 비용으로 쓰일 예정이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타인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소방관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유가족에게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작은 정성이 순직소방관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008년부터 매년 순직소방관 가족 장학금·생계비 등을 지원해왔다. 올해까지 14년간 총 600명에게 19억원을 지원했다. 2011년부터 순직경찰관과 공무 중 다친 경찰관 자녀 학업도 돕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1300명에게 지원한 장학금은 24억7000만원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