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우수기업' 선정
기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우수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및 부품 업계 최고 등급 통합 'A+(매우 우수)' 획득
신동수 기아 경영전략실장 상무(오른쪽)가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는 모습. (사진= 기아)
신동수 기아 경영전략실장 상무(오른쪽)가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는 모습. (사진= 기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기아가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서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다. 

3일 기아가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한국 거래소는 지난 2003년 기업지배구조 평가를 시작으로 2011년부터는 사회책임과 환경경영이 포함된 ESG 평가를 통해 매년 지배구조 우수기업과 ESG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기아를 포함해 총 7개 기업이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기아는 자동차 및 부품 업계 최고 등급인 통합 'A+(매우 우수)'를 획득했다.

금번 기아 수상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경영 추진, 기업 정보공개 강화를 통한 투명성 제고, 협력사 상생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선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올해 3월 이사회 산하 투명경영위원회를 확대 개편한 기아는 ESG 정책과 활동을 심의 의결하는 이사회 산하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의사 결정 체제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 ESG경영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알리기 위해 지속가능보고서를 매년 발행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 정보(TCFD)를 담은 ESG 스페셜 리포트를 발행해 적극 소통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EV6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비영리 전문기관인 영국 '카본 트러스트'사의 제품 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이달 초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고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대외적으로 ESG 경영성과를 인정받았다. 

기아 관계자는 "올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기아 전 가치사슬에서의 ESG 개선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후 위기에 적극 대응하는 탄소중립 전략을 추진하며 미래세대와 지구환경에 기여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태양광 발전을 통한 에너지 생산 계획, 배터리 재정비 서비스, 재활용 플라스틱 적용 목표 등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서울파인 

Tag
#기아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