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신평 "KTB투자증권, 신용등급 전망 '긍정적'으로 변경"
나신평 "KTB투자증권, 신용등급 전망 '긍정적'으로 변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수익성·자산건전성 지속·자본적정성 지표 개선
KTB투자증권 전경(사진=KTB투자증권
KTB투자증권 전경(사진=KTB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KTB투자증권의 기업신용등급에 대한 전망이 'A-/Stable'에서 'A-/Positive'로 변경됐다.

나이스신용평가는 1일 신용평가등급 공시를 통해 KTB투자증권의 등급전망을 이같이 상향 변경했다고 밝혔다.

우수한 수익성이 지속되고 자본완충력이 확대돼 재무안정성이 개선되고 있는 점이 상향 근거가 됐다고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설명했다. 

KTB투자증권의 위탁매매와 투자은행(IB), 주식운용 및 파생상품 관련 자기자본투자(PI) 부문 등 전반적인 사업부문 실적이 개선됐다. 특히 올해 KTB네트워크의 배당금 수익과 Pre-IPO(기업공개)를 통한 구주매출로 관계회사 처분이익이 1177억원 발생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부터 상환전환우선주를 소각하며 누적 미지급 배당금 부담을 줄였고, 지난 9월 이후 총 950억의 후순위채 발행을 통해 자본적정성 지표도 개선했다.

우수한 자산건전성도 신용등급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 건전성 분류대상 자산 중 고정이하 비중이 올 9월말 기준 0.7%로 낮은 수준이고, 순요주의이하 자산비중도 0.0%가 지속되고 있다.

KTB투자증권 관계자는 "유진에스비홀딩스(유진저축은행) 지분취득 완료에 따른 후속 작업과 KTB네트워크 상장으로 인한 연결 기준 자본확대 등 주요 이슈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신용등급 상향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