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현대건설, 2조원 규모 '사우디 가스처리시설' 수주
현대ENG·현대건설, 2조원 규모 '사우디 가스처리시설'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 자푸라 가스처리시설 계약식 사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사우디 자푸라 가스처리시설 계약식 사진. 김창학 현대엔지니어링 사장(왼쪽)과 압둘카림 알감디 아람코 부사장(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과 현대건설은 사우디아라비아 국영석유회사 아람코로부터 약 2조원 규모의 가스처리시설 사업을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현대건설과 조인트벤처(JV)를 이뤄 '사우디 자푸라 가스처리시설 프로젝트(Saudi Arabia Jafurah Gas Processing Facilities Project)' 계약을 체결했다. 수주금액은 원화 약 2조원 규모로 회사별 지분율은 현대엔지니어링 55%, 현대건설 45%다. 

이 사업은 사우디 담만 남서쪽 150km에 위치하며 자푸라 가스전에서 생산되는 가스를 처리하는 설비와 황회수설비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현대엔지니어링 JV는 황회수설비 패키지와 유틸리티 기반시설을 담당한다.  

이번 수주는 현대엔지니어링과 현대건설이 한 팀을 이뤄 대형 플랜트 사업을 성공적으로 함께 이끈 경험이 바탕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두 회사는 2016년 약 29억불 규모의 '쿠웨이트 알주르 LNG 수입 터미널 프로젝트'를 수주해 성공적으로 준공한 바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시장 다변화 전략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전통적 수주 텃밭인 중동지역에서 현대의 기술력과 사업수행능력을 인정받아 초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한데 의미가 크다"라며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JV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발주처 아람코와 신뢰를 쌓고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