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유진자산운용 '유진 챔피언 K메가트렌드 따라잡기 펀드'
[신상품] 유진자산운용 '유진 챔피언 K메가트렌드 따라잡기 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진자산운용)
(사진=유진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유진자산운용은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는 '메타버스'를 주력으로 혁신기술 테마에 투자하는 '유진 챔피언 K메가트렌드 따라잡기 펀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유진 챔피언 K메가트렌드 따라잡기 펀드는 현재 시점에서 메가트렌드를 형성하는 핵심 테마를 선정한 후, 해당 테마 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내 상장 종목 중심으로 장기 투자하는 상품이다. 성장 초입에 위치한 혁신기업을 발굴하여 장기간 보유함으로써 차별화된 수익률을 추구하는 전략으로 운용된다.   

이 펀드는 5단계 체크리스트와 스코어링 시스템을 통해 기존 산업을 대체 가능한 혁신기술 테마를 선정한다. 그 결과 선택된 테마는 총 5개로 메타버스, AI, Next모빌리티, Next그린, Next바이오가 그 주인공이다. 

유진자산운용은 운용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테마별 담당 매니저도 지정했다. 각 매니저는 상시 테마 리뷰를 진행해 과열 및 소외된 테마에 대해 투자 비중을 조절하게 된다. 정기 리뷰를 통해 기존 테마가 기준에 부합하지 못할 경우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테마를 발굴해 로테이션하는 방식으로 리스크를 관리할 예정이다. 

투자종목은 유진자산운용의 노하우가 결집된 6단계의 정성 및 정량적 평가를 통해 기존 사업의 단기성과가 아닌 혁신사업의 중장기적인 성장가치를 기준으로 선정된다. 또한 시가총액 비중이 아닌 상승 잠재력 순으로 투자 비중을 결정해, 시가총액 상위 종목에 대부분 투자 비중이 집중되는 기존 펀드의 관성적 측면을 배제했다. 

손동환 유진자산운용 매니저는 "펀드 투자 대상인 5개 테마는 현 산업 사이클의 흐름과 글로벌 장기생산성 측면에서 아직 초기 단계의 성장을 보인다"며 "모두가 알고 있는 종목이 아닌 모두가 알게 될 종목에 선제적으로 투자해 기업의 성장을 펀드의 성과로 연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상품은 유진투자증권 지점 및 HTS, MTS, 홈페이지 등 온, 오프라인 채널과 한국포스증권을 통해 가입 할 수 있다. 위험등급은 2등급(높은 위험)으로 별도의 환매수수료 없이 수시 환매가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