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hy '그대마늘위한 간장족발'
[신상품] hy '그대마늘위한 간장족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인 만든 요리 평가하는 편스토랑 '안주편' 우승 메뉴로 만든 냉장 밀키트
방송인 정상훈의 요리법으로 만든 '그대마늘위한 간장족발' (사진=hy)  
방송인 정상훈의 요리법으로 만든 '그대마늘위한 간장족발' (사진=hy)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유통기업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가 '그대마늘위한 간장족발'(간장족발)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hy에 따르면, 간장족발은 연예인들이 만든 음식을 평가해 우승자를 뽑는 예능 프로그램인 '편스토랑'의 냉장 밀키트다. 

편스토랑 우승 음식은 다음날 상품으로 출시된다. 간장족발은 편스토랑 '안주편' 우승 메뉴다. 이경규의 '바질라면'에 이어 hy와 편스토랑이 함께 선보이는 두 번째 밀키트이기도 하다. 

간장족발은 유명 맛집의 음식 맛을 잘 되살려 '카피정'이라 불리는 방송인 정상훈의 요리법이 담겼다. 요리를 맛본 개그맨 김준현은 '식감이 쫀득한 족발에 달짝지근하면서도 매콤한 소스가 잘 어우진다'고 평가했다. 

hy 연구팀은 족발 업체 선정에 신경 썼다. 열을 가했을 때 처음 족발 형태 그대로 유지돼야 쫀득쫀득하고 간이 잘 배여 제맛을 내기 때문이다. 연구팀은 제작진, 마케팅팀과 함께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족발 업체를 가려냈다. 

알싸한 간장소스에 다진 마늘과 튀긴 마늘 조각이 느끼할 수 있는 족발 맛을 잡아준다. 파채가 어우러져 매콤·달콤·짭조름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납작 당면도 들어있어 푸짐하고 안주는 물론 반찬으로도 제격인 간장족발은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 이튿날 '프레시 매니저'가 배달해준다. 온라인쇼핑몰 프레딧에선 20% 할인 이벤트를 연다. 

이지은 hy 멀티 카테고리매니저(CM)팀 담당자는 "스타의 요리법으로 직접 만든 요리는 집에서 즐기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 부문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