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VPN, 블랙프라이데이 보안 10계명 발표
노드VPN, 블랙프라이데이 보안 10계명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노드VPN
사진=노드VPN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노드VPN은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 등으로 이어지는 황금 쇼핑기간 안전한 온라인 쇼핑을 위한 보안 10계명을 23일 발표했다.

노드VPN이 발표한 보안 10계명을 살펴보면 △보안(HTTPS) 웹사이트 확인 △적법한 웹사이트인지 확인 △단축URL 어드레스 주의 △이메일로 전송된 링크 사용하지 않기 △공공 와이파이 이용한 쇼핑 금지 △신용카드 사용 정보 및 이용명세서 확인 △가상 신용카드 사용 권고 △웹브라우저 최신화와 VPN 사용 △비밀번호 주기적인 업데이트 △가능한 최소의 정보만 제공 등이다. 

이커머스의 확산 속도가 빨라지면서 온라인 쇼핑은 대세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 팬데믹은 온라인 쇼핑을 더욱 확산 시켰다. 

특히 블랙 프라이데이와 이어지는 사이버 먼데이 기간이 이번 주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해외 온라인 쇼핑을 공공연하게 사용되는 지역 분할 및 가격 맞춤 등의 피해를 입지 않고 안전하게 개인정보를 보호가 확보된 안전한 온라인 쇼핑이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된다.

'지역 분할'은 온라인 쇼핑 웹사이트에서 사용자의 접속 지역에 따라 가격이나 제품에 차별을 두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가격 맞춤' 각각의 소비자에 맞춘 가격을 책정하고 이들 중 일부 소비자들에게는 좀 더 높은가격의 제품이 노출되게 하는 테크닉으로 가격 맞춤 기술은 지역분할과는 달리 동일한 지역에 위치한 소비자에게도 적용될 수 있다. 

이들 기술은 항공사, 쇼핑몰 사이트, 호텔 등은 물론 넷플릭스 등과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에도 빈번하게 사용된다.

조성우 노드 시큐리티 한국 대표는 "일상생활이 디지털화되면서 상이한 사이버 범죄에 노출되게 됐다"며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로 이어지는 기간 동안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온라인 구매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로 노드VPN 등과 같은 VPN을 이용하는 것과 같은 적절한 사이버 보안 조치를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