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청년일자리 4만6천개 만든다···직접고용 3만명
현대차그룹, 청년일자리 4만6천개 만든다···직접고용 3만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섯번째 '청년희망ON' 프로젝트···참여기업 중 규모 가장 커
정의선 "청년 재능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기업 의무"
김부겸 국무총리(왼쪽 다섯 번째)가 22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열린 청년희망ON에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오른쪽 네 번째)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왼쪽 다섯 번째)가 22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열린 청년희망ON에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오른쪽 네 번째)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향후 3년간 총 4만6000개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이날 정 회장은 단순한 일자리 창출 차원이 아니라 사회적 책임과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선제적 투자임을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2일 경기도 고양시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간담회에서 '청년희망 ON 프로젝트 파트너십' 여섯 번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에서는 김부겸 국무총리,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오영식 국무총리비서실장, 윤성욱 국무2차장이 참석했고, 현대차그룹 측에서는 정의선 회장, 공영운 사장, 김견‧김동욱 부사장 등이 자리했다. 

간담회에서 현대차그룹은 향후 3년간 직접 채용으로 총 3만개, 인재육성과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약 1만6000개 등 총 약 4만6000개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약속했다. 또 최근 그룹 차원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미래사업인 로보틱스,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수소에너지, 자율주행 등의 신사업 분야에서 신규인력 채용을 대폭 확대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현대차 인턴십(H-Experience) 등 그룹사 인턴십 (3400개), 연구장학생과 계약학과, 특성화고등학교 양해각서(MOU) 등을 통해 기술 전문인재를 확보하는 산학협력(5600개), 이공계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미래기술 직무교육(6000개) 등의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 연간 5000개씩 3년간 총 1만5000개, 스타트업을 육성·투자하는 제로원(600개), 현대차 정몽구재단과 함께 사회적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H-온드림(400개)을 통해 3년간 총 1000개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청년희망 ON 프로젝트'에 대해서 "우리는 청년들과 더 소통하면서 미래를 어떻게 같이 만들어가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일자리를 창출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업으로서 사업을 번창시켜서 일자리를 만들고 그 일자리에서 청년들이 많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의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지난 9월부터 국내 주요 대기업 총수들과 만나며 청년 일자리 창출을 약속 받았다. 청년희망 ON 프로젝트를 통해 대기업이 약속한 일자리는 총 17만9000개에 달한다. 김총리는 앞서 KT(1만2000개), 삼성전자(3만개), LG그룹(3만9000개), SK그룹(2만7000개), 포스코그룹(2만5000개) 등 5개 기업과 프로젝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김 총리는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지난 9월 7일에 첫 시작을 했는데 오늘 현대차그룹이 여섯 번째 동참기업"이라면서 "참여해주신 기업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의 일자리 창출을 약속해주신 현대차그룹에 각별한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