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패키지기판 호황 수혜···4분기 호실적 지속"-키움證
"삼성전기, 패키지기판 호황 수혜···4분기 호실적 지속"-키움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키움증권은 22일 삼성전기에 대해 패키지판 장기 호황 수혜 집중에 4분기 호실적이 지속될 것이라며 목표주가 27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지산 연구원은 "패키지기판의 장기 호황 기대감이 부각되고 있다"며 "이는 패키지기판의 기술적 최상단에 위치한 FC-BGA의 공급 부족에서 비롯했다는 점에서 FC-BGA의 선두권 업체인 삼성전기의 수혜가 클 수밖에 없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FC-BGA의 대규모 투자와 제품 고도화가 기업가치 상승을 이끌 것"이라며 "삼성전기는 PC용 FC-BGA 분야 1위에 안주하지 않고, 내년 하반기에 고부가 서버용 FC-BGA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대규모 투자를 단행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이어 "한계 사업인 RF-PCB를 중단하기로 함에 따라 패키지기판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 선진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삼성전기의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56% 증가한 3941억원으로 MLCC업황 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시장 기대치를 충족시킬 것"이라며 "MLCC는 PC, TV 등 언택트 단말기향 수요가 감소하지만, 네트워크, 서버 등 산업용 수요 강세가 이어져 Blended ASP가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