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1] 플레이위드, 모바일 신작 '씰M' 관련 정보 공개
[지스타 2021] 플레이위드, 모바일 신작 '씰M' 관련 정보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위드 BTB 부스 전경사진. (사진=플레이위드)
플레이위드 BTB 부스 전경사진. (사진=플레이위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플레이위드가 모바일 게임 신작 '씰M' 출시를 앞두고 본격 행보에 나섰다.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씰M과 관련한 최신 정보를 '지스타 2021'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은 "그동안 '프로젝트 씰M(가칭)'으로 알려졌던 게임의 타이틀도 '씰M(영문명 : SEAL M)'으로 확정했다"며 "특히 로고는 원작 씰 온라인의 로고 활용과 함께 M을 추가함으로써 모바일 게임이라는 직관적인 표현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은 씰 내 대표 캐릭터인 꾀돌이 토끼가 등장해 익살스럽고 코믹한 연출로 씰 특유의 아기자기함을 보여준다. 부스에서 노출된 씰M의 동영상은 여러 편의 시리즈로 이어지는 꾀돌이 토끼의 엽기스러운 행동과 히스토리를 담아 코믹함을 더했다. 또한 실제 인 게임 동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공개하며,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씰M은 원작 씰 온라인의 특유의 카툰 렌더링, 게임 내 개그와 위트 요소, 타격감, 배틀펫 등 다양한 콘텐츠 요소를 원 개발사인 플레이위드게임즈가 모바일로 재해석해 개발하고 있는 게임이다. 씰 온라인은 지난 2004년 국내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으로 대만, 홍콩, 동남아, 중국 등 아시아권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이다. 특히 대만에서는 총 누적 가입자 100만명 이상에 달하며, PC 온라인 게임 랭킹 20위권을 꾸준히 유지하는 등 대만 내 최고 베스트 셀러 게임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플레이위드는 2022년 1분기 중 대만 출시를 시작으로 동남아 그리고 한국 순으로 씰M의 공식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그리고 대만 출시에 앞서 현지 쇼케이스 외 홍보,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행사 및 게임 정보 공개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대만 내 한류 게임의 인기를 더할 예정이다.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정주 플레이위드 게임즈 이사는 "온라인 게임 1세대 유저들에게 많은 추억거리를 만들어 주었던 씰온라인 원작의 다양한 콘텐츠 요소를 모바일 게임에 맞게 재해석하며, 최종 담금질을 진행 중에 있으니 앞으로 공개되는 소식에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씰M의 글로벌 퍼블리셔인 플레이위드는 2022년 순차적인 출시 준비를 진행 중에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