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김치 유니버스 '세계화 편' 공개
대상, 김치 유니버스 '세계화 편'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김치연구소와 공동기획 다큐멘터리 3화···몬스타엑스 민혁·형원 해설 
대상이 세계김치연구소와 공동 기획한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 시리즈 3화 '세계화 편'의 한 장면. (사진=대상) 
대상이 세계김치연구소와 공동 기획한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 시리즈 3화 '세계화 편'의 한 장면. (사진=대상)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식품기업 대상이 종가집 브랜드를 앞세워 김치 유니버스 시리즈 3화 '세계화 편'을 공개했다. 16일 대상에 따르면, 김치 유니버스 세계화 편은 김치의 역사와 문화, 세계적 위상을 알리기 위해 세계김치연구소와 공동 기획한 다큐멘터리의 마지막 영상이다.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 민혁과 형원이 해설(내레이션)에 참여한 이번 영상은 대상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과 세계김치연구소 공식 유튜브 채널 위킴티브이(WiKim TV)에서 볼 수 있다. 한국 홍보 전문가로 알려진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양학부 교수의 자문을 거쳐 만든 김치 유니버스 세 편은 '역사' '문화' '세계화'로 짜였다. 

세계화 편에선 '세계가 주목하는 김치'란 제목으로 코로나19 이후 건강식품 대접을 받는 김치 위상과 종가집 브랜드의 활약을 엿볼 수 있다.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을 통해 김치가 지구촌에 알려지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고, 2013년 김장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사실도 소개한다.

영혼을 달래는 요리로 멕시코에 선보인 김치퀘사디아,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에서 소개된 김치아이스크림, 미국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에서 열린 김치요리대회, 한국 김치의 날에 맞춰 매년 11월 22일을 김치의 날로 지정한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최근 소식도 확인 가능하다.

세계화 편에 앞서 공개된 1화 역사 편과 2화 문화 편은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 수가 각각 77만회, 101만회를 기록했다. 본 사람들은 김치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대상 쪽은 "김치는 음식을 넘어 세계인이 한국과 한국인을 이해하는 문화 콘텐츠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김치를 대한민국 전통 문화로 존중하며 세계가 자연스럽게 즐기는 김치 유니버스를 열어가는 데 이번 다큐멘터리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