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日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서머너즈 워 IP 확장 '맞손'
컴투스, 日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서머너즈 워 IP 확장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왼쪽)와 토에이 애니메이션 CI. (사진=컴투스)
컴투스(왼쪽)와 토에이 애니메이션 CI. (사진=컴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컴투스는 일본 애니메이션 기업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서머너즈 워' 지적재산권(IP) 확장을 위해 협업하고 라이트 노벨을 공동 제작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토에이 애니메이션은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1956년 설립 이후, 원피스, 드래곤볼, 은하철도999 등 국내를 포함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작품들을 제작해오고 있다. TV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영화 배급, 캐릭터, MD 등 자체적으로 키워낸 글로벌 IP를 활용해 전방위적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컴투스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 영향력을 가진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IP 확장을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서머너즈 워' 세계관을 토대로 한 다양한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의 공동 기획 및 제작을 추진한다.

두 회사는 먼저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해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이트 노벨 콘텐츠를 기획하고, 오는 2022년 상반기 중 일본 주요 라이트 노벨 레이블을 통해 출판할 계획이다. 

라이트 노벨은 주로 청소년 독자를 대상으로 하는 가벼운 소설로, 만화풍 삽화가 들어가고 대개 문고판 등 작은 판형으로 나오는 점이 특징이다.

작품은 라이트 노벨 최대 시장인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타깃으로 제작되며, 양사는 향후 해당 작품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동서양에서 세계적 인기를 얻으며 지금까지 글로벌 1억3000만건 이상 다운로드, 2조7000억원의 매출을 기록, 7년 넘게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